주스아이는 팀 접근을 통해 아동 개별화 목표에 맞춘 수업을 디자인 해드립니다. 



언어치료


설명 : 말 · 언어의 문제로 나타나는 의사소통의 어려움 가진 대상자에게 전문적인 진단·평가를 합니다. 

표준화된 검사와 비공식 평가를 통해 적절한 치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합니다. 

개별치료, 그룹 치료 프로그램이 있으며, 의사소통 능력 향상으로 인한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이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대상 아동 : 

- 또래와 비교 했을 때 말이 늦은 아동

- 언어발달이 지체된 아동

- 발음이 부정확한 아동

- 목소리에 문제가 있는 아동

- 기능적인 문제로 인해 말·언어 문제를 보이는 아동

- 보완대체 의사소통이 필요한 아동


인지행동치료


 설명 : 사고하는 과정에서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인지적 왜곡을 찾아낼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의 내적 또는 외부 환경으로 인한 왜곡된 사고로 나타나는 사회 부적응 행동을 치료해 일상 생활에서 어려움 없이 사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동화된 생각, 비합리적인 신념, 인지적인 오류로 인해 나타나는 부적응행동을 치료하여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인지행동치료를 합니다.


 대상 아동 : 

- 또래 관계에서 잦은 다툼을 보이는 아동

- 또래 관계에서 피해의식을 보이는 아동

- 문제해결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 과도한 긴장과 높은 불안감을 보이는 아동

- 관계에 대한 위축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언어학습치료


・ 설명 : 언어학습장애, 난독증, 학습부진으로 나타나는 학업 어려움을 가진 대상자에게 전문적인 언어 학습 진단·평가를 합니다.

표준화된 학습검사와 비공식 평가를 통해 적절한 치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잠재적인 학습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합니다.

언어학습치료, 난독증 프로그램, 기초학습신장(국어, 수학) 프로그램이 있으며 개인의 강점 및 약점을 파악하여 개별화 교육을 지원합니다.


・ 대상 아동 :

- 책 읽기를 유난히 거부하거나 딴청을 피우는 아동

- 언어학습장애, 난독증, 학습부진으로 나타나는 학업 어려움을 가진 아동

- 기대되는 학습 능력에 비해 읽기/수학에 현저한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 음운인식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 익숙한 단어를 읽을 때는 어려움이 없으나, 낯선 단어를 읽을 때 다른 소리로 대치하는 등의 오류를 보이는 아동

- 단어를 통글자로는 읽을 수 있으나, 단일 음소의 단위를 이해하지 못하는 아동

- 의사소통에는 어려움이 없으나, 글을 읽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감각통합


・ 설명 : 자신의 신체와 주변 환경으로부터 제공되는 다양한 감각을 조직화하는 신경학적 과정입니다. 

이러한 감각통합 과정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감각을 적절하게 느끼지 못하거나 상황과 환경에 적절하게 반응하고 기민한 움직임을 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 대상 아동 :

 - 촉각, 청각적으로 예민하거나 둔감한 아동

 - 주의가 쉽게 산만해지는 아동

 - 평소 지나치게 흥분되어 있거나 늘어져 있는 아동 혹은 양극단의 모습이 모두 있는 아동

 - 상황의 전환이나 적응이 어려운 아동

 - 놀이나 활동을 하는 데에 자신감이 없는 아동